오래전 유머가 생각난다.

4호선 지하철에서 생긴 일이다.

"어떤 아저씨가 이차 길음(기름)으로 가나요?" 주변 사람들에게 물었는데

옆자리 소년이 말하길

"아니요 전기로 갑니다."

그랬더니 그 아저씨 황급히 다음 역에서 바로 내리시더라는....


전기 자동차의 역사는 가솔린 자동차 보다 훨씬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873년 처음 전기 자동차가 발병 되었지만 상용화가 안된 이유는 무거운 축전지와

오래 걸리는 충전 시간, 그리고 비싼 가격 때문이었다.


요즘 원유가격의 폭등, 환경 오염 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전기 자동차가 다시 부상하고 있다는데

상용화로 가기엔 아직 갈길이 멀다. 


한번 충전에 150km 밖에 움직일 수 없고, 보통 8~6시간의 충전시간이 걸리고

급속 충전에도 1시간이 소요되는 것이 대중화의 걸림돌이다.

그래서, 스마트그리드(Smart Grid)를 이용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이 대안으로 떠오른다.

제주도는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 를 시범사업을 통하여 전기자동차를

상용화 할 수 있는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다고 한다.

제주도의 도로는 180km 생활권이라고 이라고 한다.


아직은 전기 자동차의 가격이 기존 가솔린차에 비해서 높기 때문에 쉽게 접근하기 어렵고

시내에 충전할 수 있는 인프라가 아직은 턱 없이 부족하다.

3월 15일부터 열리는 제1회 국제전기자동차 엑스포가 열리고 있다.

글로벌 업체가 참가하는 이번 엑스포를 통해서 전기 자동차의 문제점을 해결 할 수 있는

좋은 솔루션들이 발표되어 언제 어디서나 전기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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