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는 고객을 중심으로 변화하는 것

고객을 만족시키는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 것이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얘기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고객이 무엇을 원할지도 모르는데 무슨 방법으로 찾아 간다는 것인가?

고객의 소리를 직접 듣는 다는 것은 행운이다. 

  • 업체 : IPTV를 어디에 사용하려는데요? 
  • 고객 : 어디에 사용하면 좋은지 제안해 달라고요.
  • 업체 : 콘텐츠는 뭐 갖고 게신데요? 동시접속자는요? 
  • 고객 : 콘텐츠요? 동시접속? 그게 뭔데요?
고객이 사용하는 용어에 귀를 기울어야 한다. 우리가 쉽게 말하는 용어들이라고 하여 모두가 이해하는 것은 아니다. 잘못된 것은 바로 잡아야 주는 것이 좋지만, 무조건 내 방식을 고집하게 되면 무안해진 고객은 떠나게 된다.

이제 일송정보가 고객에게 제안하는 IPTV에 대해서 알아보자.

IPTV란 무엇일까요? 

다음은 기업 IPTV 에 대한 일송정보 홈페이지의 소개글이다. 
  • 1. 대규모 사내 인터넷 송출 시스템 구성 혹은 정기적인 IPTV 방송시스템 구성에  필요한 솔루션
  • 2. 별도 네트워크 구축 필요 없이 기존 인터넷망을 활용함으로써 저비용으로 구축 및 운영
  • 3. 사내방송의 공간적 한계를 극복해 인터넷 환경이면 어디서든 시청이 가능한 N-Screen Solution
  • 4. 사내 커뮤니케이션 강화와 임직원에 대한 교육과 정보제공을 통한 전문성 및 경쟁력 제고
  • 5. 최소의 네트워크로 최대의 고화질 라이브 방송 구현 시스템
  • 6. Smart Phone 과 연동되는 비용절감형 사내방송 시스템
어떤가요? 다양한 설명에도 불구하고 핵심적인 IPTV라는 말은 딱 한번 등장합니다. IPTV 방송시스템

1번은 인터넷방송이나 IPTV(셋톱박스를 이용하여 TV에 방송)방송 시스템
2번은 기존의 네트워크가 구축이 되어 있으면 그냥 쓴다는 얘기
3번은 사무실 TV뿐만 아니라 가정의 PC, 스마트폰에서도 방송을 볼 수 있다는 얘기
4번은 커뮤니케이션 강화? 임직원 교육? 정보제공을 통한 전문성 및 경쟁력 제고? 아리송 하지요
5번은 기존 네트워크가 허용하는 최대 자원을 활용한다는 얘기
6번은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별도의 시스템 구축이 필요없이 이것 하나도 다 된다는 얘기입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고객이 쉽게 알도록 홈페이지에 쓰는 일이고, 쉽게 설명하기 위하여 기업은 지속적으로 고민해야 한다. 

고객은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는다. 알고 싶은 것은 솔루션의 자랑이 아니라 이 솔루션이 자신이 찾고 있는 솔루션과 얼마나 일치하는가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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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에는 고객이 필요한 IPTV는 무엇인가? 라는 측면에서 알아보겠습니다.


Posted by 일송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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