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광고와 디지털사이니지의 차이점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지능형 서비스가 가능 하다는 것입니다. 디지털사이니지를 이용한 광고는 다르게 표현하면 다음과 같이 구분이 가능합니다.

단뱡향 서비스 VS 양방향 서비스

사용자와 교감이 불가능한 기존 미디어는 일방적인 Broadcast 입니다. 고전적인 광고의 목표는 메시지의 전달을 통하여 구매에 이르기 위한 또는 구매와 관련된 행동을 유발하기 위한 것입니다.

반면, 디지털사이니지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컨텐츠를 게시하고, 사용자의 반응을 수집하며, 다양한 레이아웃 템플릿을 통한 효과적인 화면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터치스크린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경험을 기반으로한  효과적인 맞춤형 광고가 가능합니다.

또한 TV에서 방송하는 광고물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OSMU(One Source Multi Use)를 지원합니다.

위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디지털사이니지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 구조를 갖습니다.

TV를 어떤 장소에 설치 하느냐에 따라서 광고 효과는 달라지게 됩니다. 관리를 위해서 반드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야 하지만 무선환경에서도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장소에 대한 제약은 점차 사라질 것입니다.

즉,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시선이 머물 수 있는 높이라면 좋은 입지 조건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좀더 복잡하게 플랫폼을 설명한 그림입니다.

 각각의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1. Manager(관리프로그램)

디지털사이니지를 운영하고 관리하기 위한 관리 프로그램

2. Monitoring Service(모니터링서비스)

모니터링서버로부터 플레이어의 정보를 수집하여 원격서비스

3. Player

TV에 영상을 재생해 주는 단말기, 셋톱박스

4. Remote Service

셋톱박스를 원격에서 제어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

5. App. Server

응용프로그램이 설치되는 서버

6. Monitoring Server

모니터링 Agent와 통신하여 Log를 수집하는 서버

7. DB Server

데이터베이스 관리서버

8. File Server

컨텐츠 저장 서버

9. Vod Stream Server

VoD 스트리밍 서버

10. Live Stream Server

Live 스트리밍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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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일송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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